맛집탐방

전주맛집 친구네 오삼불고기

기흥역심쿵이 2021. 9. 4. 16:09
반응형

오늘은 전주맛집 친구네 오삼불고기 소개드릴께요♡

지난번 전주여행 때, 친구네 집에 초대를 받아 가게되었는데요~^^ 식당이 아니라 전주에 있는 친구네 집에 놀러가게 되었답니다~ㅎ

저와 울둥이, 친구네 가족이 모여서 집에서 만찬을 즐겼는데요~^^ 요즘 친구녀석이 요리에 빠져서 직접 장만해 준다기에 놀러 다녀왔어요♡

백종원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한 전주맛집 친구네 오삼불고기 소개드릴께요^^

친구네 밥상

고향에 가니 친구가 이렇게 거하게 반겨주네요♡

오삼불고기 불판

기본셋팅을 하고 요리를 시작하기 전이에요^^ 오늘의 메인음식 오삼불고기를 위해 불판을 준비해놨는데요~ 비주얼은 전주맛집 식당모습이에요♡

깻잎, 멸치볶음, 낙지젓갈

밑반찬까지 깔끔하게 담아놨어요~ㅎ 친구님 감사합니다^^

일식 꽁치조림

백종원 레시피를 보고 나름의 노하우를 접목시켜 탄생한 일식 꽁치조림이에요♡ 간장, 설탕, 생강이 베이스인 양념에 꽁치통조림과 꽈리고추를 조려낸 꽁치조림이에요^^ 울둥이가 너무 맛있다며 엄청 먹었답니다~ㅎ

우럭세꼬시

우럭세꼬시에요~ 친구 단골 횟집에서 포장한 세꼬시에요~^^ 사장님이 오늘은 특별히 자연산이라고 귀띔해 주셨는데요~ 신선하고 맛있었어요♡ 매운탕도 맛있는데~ 너무 배가 불러서 이날은 매운탕까지는 못먹었어요ㅜㅜ

계화도 포맛집 인후점

전주 현지인 추천 세꼬시 맛집 계화도 포맛집 인후점이에요~

삼겹살
삼겹살 구이

오삼불고기 요리시작~ 먼저 삼겹살을 불판에 구워주구요~ 노릇 노릇 잘 구워지면 먹기 좋게 잘라 놓으면 된답니다~^^

 

반응형

 

오삼불고기
조리과정
친구네 오삼불고기

삼겹살위에 양념에 재워놓은 오징어와 갖은 야채를 함께 투하^^

오삼불고기

완성된 전주맛집 친구네 오삼불고기에요
양념맛이 죽여줬는데~^^ 뭐라 말로 설명드릴 수 없으니~ 백종원님을 능가하는 그런 맛이라고나 할까요~ㅎ
양념 맛은 약간의 매콤함과 달달한 소스가 잘 어우러진 맛이었구요~ 엄청난 양의 신선한 오징어와 삼겹살을 구울 때 나온 삼겹살 기름과 함께 볶아서 더 고소하고 감칠맛이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었어요^^
삼겹살과 오징어가 제대로 어우러진 풍성한 맛의 오삼불고기 였답니다♡

무엇보다 친구의 정성이 듬뿍 들어간 음식이어서 더 좋았는데요~ 제가 살면서 친구의 음식을 먹어볼 줄은 상상도 못했던 일이어서 충격적이기도 했답니다~ㅎ

볶음밥
오삼불고기 볶음밥
볶음밥 완성

마무리로 볶음밥을 빼놓을 수 없겠죠~ 먹어본 놈이(?) 더 잘 안다고 거의 맛집코스로 음식이 나왔는데요^^
밥 볶는 스킬이 장난이니네요~ㅎ 하트모양은 제가 만들었어요^^

오랫만에 고향 전주에서 친구를 만나서 좋았는데~ 이렇게 성대한 만찬까지 준비해 줘서 더 감동하고 왔답니다~^^ 울둥이도 너무 맛있다며 칭찬이 떠나질 않았는데요~ 너무 퀄리티 높은 음식맛을 보여줘서 나중에 제가 부담스럽더라구요~ㅎ 이만한 솜씨도 없고 이렇게까지 준비를 하지 못할거 같아서요~ㅎ

울둥이와의 전주여행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온 전주맛집 친구네 오삼불고기 소개드렸습니다♡ 행복한 하루되세요♡♡

반응형